본문 바로가기
헤어 디자이너

헤어스타일의 종류

by 아리구궁 2023. 6. 24.
반응형

헤어스타일에는 정답이 없고 정말 셀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합니다. 예전에 남자 머리는 짧고 여자 머리는 길다는 편견이 있었지만 요즘 들어서는 그런 고정관념도 없어졌습니다. 사람이라면 누구나 젊어지고 싶고 예뻐지고 싶은 것은 모두 똑같습니다. 미용실에 가서 나에게 맞는 헤어스타일을 하고 싶은데 헤어 디자이너와 상담할 때 자신의 의견을 정확하게 말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 이유는 헤어스타일에는 어떤 종류가 있는지 또 나에게 맞는 헤어스타일은 어떤 것인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고 미용실에 방문하였기 때문입니다. 지금부터 남자의 헤어스타일과 여자의 헤어스타일은 어떤 것이 있고 어떤 사람이 하면 어울리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자 헤어스타일

남자 헤어스타일은 보통 깔끔하고 단정한 짧은 머리가 대부분인데 대표적으로 모두가 알고 있는 스포츠머리와 댄디 그리고 투 블록이 있습니다. 스포츠머리는 오래전부터 있던 헤어스타일인데 남성을 대표하는 헤어스타일이기도 합니다. 땀이 많이 나는 더운 여름에 적합하고 운동하는 사람들이 많이 하는 디자인입니다. 스포츠머리의 장점은 바람이 불어도 크게 변하지 않고 헤어왁스를 바를 때 스타일을 만들기 좋습니다. 또한 반대로 헤어스타일에 관심 없는 사람들에게 추천합니다. 크게 손질할 필요가 없어서 시간을 절약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적합하기 때문입니다. 다음으로 댄디 스타일은 머리 윗부분이 길고 옆 부분은 짧은 단정한 스타일입니다. 영국에서 전통적으로 내려오는 디자인이며 앞머리를 길게 내릴 수도 있고 뒤로 넘길 수도 있어서 여러 종류의 스타일을 내기 좋아 남성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스타일 중 하나입니다. 보통 남성 연예인들이 가장 많이 하는 디자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투 블록 스타일은 우리나라에서 많이 하는 스타일인데 우리나라 사람들은 직모가 많아 옆쪽 머리가 많이 뻗어 어중간한 길이로 커트하게 되면 보기 싫은 머리 스타일이 됩니다. 그걸 간단하게 해결하기 위해 나온 디자인이 투 블록 스타일입니다. 손질도 편하고 관리가 편한 것이 장점입니다. 스타일보다 두피 건강을 생각하는 분들이 참고하시면 좋은 점은 남자는 일반적으로 여자보다 활동량이 많아서 머리를 되도록 짧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많이 움직이고 야외활동이 많으면 아무래도 땀이 많이 나고 이물질 등이 많이 묻어 위생에 좋지 않고 모발이 길면 땀으로 인해 습해지고 이물질도 모발 사이사이에 숨어있으면 잘 보이지 않아 모르고 지나칠 수 있으니 자신의 성격에 맞는 헤어스타일을 잘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자 헤어스타일

여자들은 보통 남자들보다 헤어스타일에 아주 민감하고 신경을 많이 쓰는 편입니다. 보통 긴 머리 스타일을 많이 하는데 머리가 길면 길수록 머리카락을 길렀던 시간이 오래됐기 때문에 머릿결에도 아주 민감합니다. 그리고 웨이브를 만들기 위해 파마를 하게 되면 머릿결의 손상도 생각해야 하고 비용도 많이 들기 때문에 요즘에는 미용실에 가지 않고 직접 고데기로 헤어스타일을 연출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여자 헤어스타일은 대표적으로 쇼트커트와 단발 그리고 레이어드가 있습니다. 쇼트커트에 대해서 알아보면 여러 가지가 있는데 기본적으로 남성 댄디 커트에서 조금 더 옆머리가 긴 헤어스타일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시원하고 경쾌한 느낌을 주는 디자인이고 얼굴형을 더 선명하게 보이도록 해줍니다. 패션모델들이 가장 선호하는 스타일이며 보통 여성분들은 머리가 길어서 샴푸 후에 헤어드라이어로 머리를 말릴 때 상당한 시간이 걸리는데 그만큼 시간을 단축해 주고 고데기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시간을 소중히 여기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단발 스타일에는 층이 있는 것과 없는 것에 따라 달라지는데 일자로 된 단발 같은 경우에는 단정함이 포인트이고 귀여운 이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단발 길이부터는 일할 때나 더울 때 머리를 묶을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직장인 분들이 가장 선호하는 헤어스타일입니다. 그리고 층이 있는 단발은 보브 커트가 있는데 뒤쪽 머리 위주로 층이 있는 디자인입니다. 일반 단발과는 다르게 지적인 느낌과 세련됨을 강조하는 헤어스타일입니다. 층이 있어 잘 묶이지는 않으나 특별한 손질을 하지 않아도 보브 커트에는 약간의 디자인이 잡혀있어 꼭 손질한 듯한 느낌을 줍니다. 레이어드 커트는 긴 머리에 층이 있는 디자인으로 층을 많이 내면 낼수록 볼륨감을 줄 수 있어 풍성함을 원하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층이 없는 긴 머리는 단아한 느낌을 줄 수 있지만 층이 있으면 모발을 생동감 있게 표현할 수 있어 외적인 이미지를 활발한 느낌으로 표현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결론

지금까지 대표적으로 가장 많이 하는 헤어스타일의 종류와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 헤어스타일을 하다 보면 삶의 재미를 느낄 수 있고 기분전환도 할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은 계속해서 자라나기에 여러 가지 스타일 변화를 시도해 볼 수 있어 인간이 누릴 수 있는 소중한 혜택이라고 생각합니다. 헤어스타일은 자기 자신이 시도하고 만들어가는 것이기에 미용실에 가서 헤어 디자이너와 자세한 상담 후 자신에게 잘 맞는 디자인을 찾아 나를 표현할 수 있는 헤어스타일을 만들어가는 재미를 느껴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리고 유행하는 헤어스타일을 찾고 싶고 해보고 싶으면 방송에 나오는 연예인이나 가수들을 참고하셔서 사진을 직접 찍어 헤어 디자이너에게 보여주면 더 쉽고 정확하게 헤어스타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비슷한 헤어 디자인이라도 염색을 통해 다른 느낌을 줄 수 있으니 여러 가지 시도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반응형